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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프트업 (펌)

by 미미요정 2024. 9. 11.

[미래 임희석] 시프트업(매수) - 호요버스의 성장 스토리가 보인다

▶️ 투자의견 '매수', 목표주가 95,000원, 커버리지 개시

- 목표주가 95,000원(25F 타겟 P/E 24배), 게임 업종 대형주 Top Pick으로 커버리지를 개시
- 하반기는 판호 획득, 니케 2주년 효과에 따른 실적 모멘텀도 강하게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

- 1) 국내 대부분의 상장 게임사와 달리 One IP 리스크를 해소한 점,
- 2) 게임 산업 내 고성장 중인 서브컬쳐 게임에 대한 차별화된 개발력,
- 3)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으로 입증한 멀티플랫폼 개발력,
- 4)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Hit Ratio를 고려 시 국내 게임 업종 내 최상위 밸류에이션을 부여받을 수 있는 게임사라는 판단

▶️ 지역 및 플랫폼 확장으로 25년 성장 가속화 전망

- 24F 매출액 2,130억원(+26% YoY), 영업이익 1,490억원(+35% YoY)을 기록할 전망
- 니케 매출액은 1,660억원(+2% YoY), 스텔라 블레이드 매출액은 430억원 예상

- 25년은 매출액 3,560억원(+67% YoY), 영업이익 2,890억원(+93% YoY)으로 성장 가속화 전망
- 지역 확장이 이어지는 니케는 2,550억원(+53% YoY), PC로 확장되는 스텔라 블레이드는 980억원(+127% YoY) 매출액 예상
- 니케 중국 일평균 매출로 10억원, 스텔라 블레이드 PC 판매량은 180만장을 가정

▶️ 서브컬쳐 게임 시장 고성장의 최대 수혜

- 18~23년 게임 시장 성장률(CAGR)은 5.2%, 모바일 게임 성장률은 7.8%에 불과했으나 서브컬쳐 게임의 성장률은 16.7%에 달한 것으로 추정
- 기존 IP의 플랫폼 확장, 짧아지는 플레이타임, 높아지는 방치형 게임 인기 등을 고려하면 서브컬쳐 게임 성장률은 연 10% 이상을 기록하며 시장 성장률을 아웃퍼폼할 전망

- 니케는 서브컬쳐 본고장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최상위 IP 반열에 올라서는 중
- 1)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라이프사이클이 기대되며, 2) 니케 IP의 종적 확장 가능성도 열려 있는 상황
- 동사는 IP의 영속성을 무기로 최근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호요버스와 같은 성공스토리를 기대해볼 수 있는 기업이라는 판단

보고서 전문: https://securities.miraeasset.com/bbs/maildownload/20240910111534923_155



#미래에셋증권 #Game #시프트업

시간 날때 정독 할 생각입니다만 시프트업 상승폭이 커서 개인적인 생각을 써본다면,

니케 하향안정화를 말하는 사람은 이 리포트를 정독해야함.
> 니케 매출은 3-5년간은 상수로 생각하는게 맞음. 이정도는 탄탄한 콘트리트 매출이구나 생각함.
like 더블유게임즈, NHN 게임사업부

하지만, 중국에서 실적이 나올까는 개인적으로 매우 부정적으로 보고 있음.
검열 사례(블루아카이브) : https://t.me/tteoksangMalangCow/5466
게임사는 출시전에 검열 회피 방법 있다고 설명하고 초기 빌드에 검열없다고 홍보하지만 결국 출시전에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 들어오면 다 백이면 백 검열 시작하더라구요.

따라서 판호 발급시가 이 게임사의 기대감의 정점이지 않을까 싶음. 신작 출시전 마지막 불꽃
중국 니케 없으면 비싼 회사 맞음.

하반기 첫 인뎁스를 개시합니다. 업종 내 가장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서브컬쳐 장르에 대해 딥하게 다뤄보았습니다. 게임 업종 Top Pick으로 시프트업(매수/목표주가: 95,000원)을 개시합니다. 중소형주 Top Pick으로는 넥슨게임즈를 지속 제시합니다.

K-서브컬쳐 게임은 국내 매출이 대부분이었던 페이즈 1(15~17년), 글로벌에서 잠재력이 있음을 보여준 페이즈 2(18~20년)를 넘어, 서브컬쳐의 본고장이자 최대 시장인 일본에서도 게임이 흥행하는 페이즈 3(22년 이후)으로 넘어왔으며, 추가적인 지역 및 플랫폼 확장을 통해 페이즈 4로 넘어가야 하는 단계입니다.

한국, 일본, 중국 세 국가의 서브컬쳐 10년 이야기를 함께 다루었으며 시장에 없는 흥미로운 차트들을 다수 준비하였습니다. 내용이 방대하여 주요 데이터에 대해서는 금일부터 텔레 및 세미나로 자주 설명 드리겠습니다.

항상 감사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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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- 서브컬쳐의 시대: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.

I. Investment Summary

II. 서브컬쳐의 메인 장르화

- 글로벌에서 이어지는 고성장
- 주요 국가별 현황 (국내, 일본, 중국)
- 숏폼에 종속된 현대인의 뇌에 부합하는 장르
- K-서브컬쳐 게임의 약진과 가능성

III. 서브컬쳐 장르의 매력은 IP의 영속성

- 안정적이면서 장기적인 라이프사이클
- 스토리의 영속성과 높은 Hit Ratio
- 낮은 ARPU가 이끄는 복귀 유저
- 2차, 3차 창작물로의 연결

IV. AI와의 높은 시너지

- 생성 AI 도입에 따른 아트 비용 감소 본격화
- 생산성 증가 본격화 전망
- 스토리 커스터마이징 가능성

V. 밸류에이션

<종목>
시프트업 (매수/95,000원/신규)
넥슨게임즈 (매수/28,000원/유지)
넥슨 (매수/4,000엔/유지)

보고서 전문: https://securities.miraeasset.com/bbs/maildownload/20240909092129640_154